본문 바로가기

스팀 한글 패치

이스: 셀세타의 수해 (Ys: Memories of Celceta)

 

1. 스팀 상점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87110/Ys_Memories_of_Celceta/

 

 

2. 한글 패치

 

https://modding.tistory.com/65

 

 

3. 설치법

 

위 제작자분 블로그에도 설명이 되어있으나, 익숙치 않은 분들을 위해 단계별로 설명한다.

 

 

(1) 한글 패치 링크로 들어가서 아래 사진과 같이 3가지 항목의 파일들을 다운받는다.

 

 

1. 이미지 한글화 파일

 

 

2. 스크립트 한글화 파일

 

 

3. ed WMV 한글화 파일 (영상 자막)

 

(2) 각각의 파일들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이 3개의 파일이 나온다.

      모두 스팀의 Ys Memories of Celceta 게임 폴더로 복사한다.

      경로를 잘 모르겠다면 https://oldgamelove.tistory.com/139 글을 참고한다.

 

 

(3) 스팀 게임 폴더로 복사한 후, 복사한 파일을 한개씩 실행하여 설치한다.

      공통적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시작되며, accept 옆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Patch" 를 클릭해준다.

      설치가 끝나면 Completed 표시가 보이고, "Close" 를 눌러주면 된다.

 

 

(4) 3개의 파일을 모두 이와 같이 설치하였다면 스팀에서 게임을 실행하고 "설정 도구 실행"에 체크하여 플레이한다.

 

(5) 게임 내 그래픽 설정창이 뜨는데 입맛에 맞게 설정한 다음 Language 부분의 English 를 Japanese 로 변경한다.

      그러면 두번째 사진처럼 창 화면이 바뀌며, 맨 오른쪽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 저장 및 게임을 실행해준다.

 

 

 

(6) 한글 출력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한다.